① 데이터 축적 :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한 통합적인 데이터 축적 및 자동화 처리
② 신속한 업무처리 :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속한 응대
③ 업무처리의 효율성 증대 : 업무별 전문적인 응대 가능
④ 비용절감 : 각종 통계를 기반으로 인원배치등에 활용
⑤ 서비스 품질 증대 : 축적된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을 활용한 잠재고객 수요 창출
⑥ 이미지 확립 : 서비스 만족도 증가로 인한 기업 이미지 증대
⑦ 신뢰도 확립 : 고객만족도 증가로 인한 신뢰도 증대
⑧ 잠재수요창출 : 축적된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을 활용한 잠재고객 수요 창출
⑨ 마케팅전략 수립 : 고객성향 및 선호도등의 축적된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마케팅전략 수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