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 당사의 자체 개발 제품인 IVR (Interactive Voice Response System) 시스템을 제안한다.
    음성시스템은 고객이 가장 보편적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통신기기인 전화를 이용하여
    제공 받고자 하는 다양한 음성정보 제공을 실현한다.
    또한 고객과의 대화형 문답과 선택을 통하여 고객의 정보를 입력 받아
    CTI System을 통하여 상담원의 Voice Terminal과 PC 단말기에
    Call과 Data를 Screen Popup 할 수 있도록 고객 정보를 수집하는 기능을 한다.
    음성시스템은 축적 프로그램 방식에 의해 구동 되는 시스템으로 자동 음성 응답을 기본 기능으로 하여 이용자의 편리함을 위해
    음성인식, 음성합성 등 각종의 DSP 처리를 이용한 다양한 첨단의 서비스 기능을 구비하고 있는 시스템이다.

2. 구성도


calling

3. 특징


* 무인자동연결

* 자동음성멘트 처리

* 호스트 연동 (고객정보 제공)

* 실시간 모니터링

* 통계 데이터생성 및 관리

* 고객 요구에 다양하게 구성

4. 기능


* 무인자동교환 : 외부로부터 걸려오는 전화를 IVR 시스템을 통하여 원하시는 담당자에게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기능

* 음성자동응답 : 컴푸터에 저장된 정보를 음성으로 변환하여 고객에게 정보제공

* 전화자동걸기 : 컴퓨터에 저장된 다양한 정보를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 고객에게 전달해주는 기능

* 음성사서함 : 부재중시 언제어디서나 외부로부터 걸려오는 전화를 사서함을 통해 정보를 알수있는 기능

5. 응용분야


* 금융기관 : 상품안내, 연체내역 안내, 카드관련 문의, 증권거래 상담 등

* 공공기관 : 민원신고 및 상담

* 유통업체 : 상품주문, 상품안내, 고객센터, A/S 접수 등

* 제조업체 : 상품주문, 상품안내, 고객센터, A/S 접수 등

* 통신업체 : 고객센터, A/S 접수 등

* 의료기관 : 병원안내, 예약서비스 등